Glasses%20of%20Water_edited.jpg

About Us

한국 최고의 게르마늄 생수, 약산샘물 탄생 스토리

우리나라 최후의 청정지역 강원도 홍천 국도에서 6Km나 깊은 오지로 들어가면 이름도 범상치 않은 공작산의 작은골에 위치한 약물산!! "약물(약수)이 나오는 산"이라는 뜻으로 수백 년 전부터 이 약물산에서 나오는 물을 마시면 병이 잘 나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외지 사람들이 그 소문을 듣고 약물산으로 몰려들어 천막을 치고 장기간 기거하면서 병을 치료했습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근방 사람들이 이 물을 마시면 바람이 잘 난다 하여 동네사람들이 합의하여 샘물이 나오는 구멍을 개가죽으로 막아버렸다는 전설이 깃들어 있습니다.

약산게르마늄샘물 취수원은 여자가 두 다리를 벌리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는 약물산 자락의 정가운데 즉, 여자의 생식기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을 박기환 사장이 신령스러운 영몽을 통한 계시로 알게 되어 1993년 11월3일 지하 205m에서 게르마늄 생수맥을 발견, 시추에 성공하였으며 3년여의 정성어린 준비 끝에 1996년11월13일 강원도 제 8호 먹는 샘물 제조허가를 취득한 후 12월31일에는 공장준공 및 가동을 허가받아 1997년1월6일부터 시판을 시작하였습니다.

약산게르마늄샘물 대표 박기환 사장은 1980년대 한샘학원 등 전국 학원계에서 명성을 날렸던 스타 수학강사 출신으로 교육자 특유의 올곧은 성품과 정직한 마인드를 가지고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 사훈으로서 사원들간의 경(敬)을 회사운영의 바탕에 두고, 신이 맡겨주신 뜻대로 제세이수(濟世以水), 물로서 세상을 이롭게 하고자 하는 기업이념을 가지고,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영리추구보다는 국민건강, 나아가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고자 정도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약산 게르마늄샘물은 한국기초과학센타, KIST, 일본의 아사이 게르마늄연구소 등에서 1차 분석한 결과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게르마늄샘물로 판명되었고, 그 당시 한국게르마늄학회장 권숙표박사의 추천을 받아 97년6월 일본에 첫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미국바이어가 미국FDA인정기관 RCH연구소에서 정밀분석한 결과 48.2ppb의 놀라운 함량을 인증받아 미국에도 수출하게 되었고, 일본 바이어가 일본최고의 물연구소 "생명의 물연구소"의 소장 마쓰시다 가즈히로 박사에게 물감정을 의뢰한 바 "내가 평생 물연구로 이런물이 있으면 좋겠다. 진짜 염원하던 물을 찾았다"며 일본바이어를 앞세우고 공장을 방문하여 "이 지역은 앞으로 100년이 가도 오염될 수 없다"고 극찬하고, 홍천군수를 예방하여 "약산샘물은 10년후면 세계적인 샘물로 평가 받을테니 관청에서 관심을 갖고 주변이 오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실 것을 부탁 드리고자 일본에서 일부러 찾아왔다"고 말하였습니다. 가즈히로 박사는 약산샘물 연구결과를 일본 겐타이 신문에 발표하였고, 일본파동학회에 약산샘물을 파동수로 발표 하였습니다.

그 후 강원대, 경원대, 충남대 등 국내 여러 대학에서 약산샘물을 연구하게 됐고 특히, 충남대 윤민중 박사는 국비연구승인을 받아 한국광과학회의 검증을 거쳐 국내최초로 "게르마늄샘물을 함유한 생수에서의 인공 membrane형성과 광분해현상" 연구논문을 통해 약산샘물이 SOD(항산화 효소)활성으로 노화지연에 효과가 있는 물로 발표 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국민들이 약산 게르마늄샘물로 면역력이 향상되어 암, 당뇨, 피부병, 위장병 등에 효과를 보았다는 경험담이 입소문으로 퍼졌으며, 혹독한 IMF속에서도 오히려 회원이 증가한 것은 약산샘물의 우수성을 입증한 사례라 볼수 있습니다.

2001년10월26일 국제품질인증 ISO9001을 획득,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고, 2002년1월15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생수부문에서 유일하게 최고품질의 상품으로 인증받아 "으뜸샘물"로 현재까지 선정되고 있으며, 2010년 5월27일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맛품평기관 ITQI(INTERNATIONAL TASTE QUALTY INSTITUTE)의 SUPERIOR TASTE AWARD 2 STARS까지 수상하여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물, 나아가 세계에 자랑할 만한 축복받은 물임을 자부합니다.

수 천년동안 맥반석광맥을 타고 녹아내려 생성된 천연광천수로 Ca(칼슘), Mg(마그네슘), Ge(게르마늄), 세레늄(Se), Si(규소), 중탄산등 인체에 매우 유익한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 세균이나 대장균은 물론 각종 유해 중금속이 미량도 발견되지 않은 매우 안전하고 깨끗한 천연 미네랄워터입니다. "약산게르마늄샘물"은 사람에게 자연의 기와 생명력을 불어 넣어주는 물로, 오염되지 않은 청정한 환경의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들의 소망을 그대로 담은 제품입니다.